569돌 ‘한글날’

hangul

출처 : 모구라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 모구라 1

내일은 #훈민정음 2 반포 3 569돌 #한글날 4 입니다.

뭐 뉴스에서는 우리말 파괴니 뭐니 하지만, 문자는 시대가 변할수록 바뀔 수도 있는 것인데, 지나친 외래어5 남발이 문제이지, 짧게 단어를 줄이거나, 쉽게 쉽게 말하는거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뭐, 지금 우리가 쓰는 말도 #삼국시대 , #고려시대 , #조선시대 아니 가까이 #일제시대 때 쓰던 단어들도 지금과는 많이는 아니지만 다르잖아요. 삼국시대, 고려시대 그리고 조선시대는 뭐 말할 것도 없고 말이죠.

없어진 글자도 있는데 뭐…

너무 남발만 하지 않으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어떠세요?

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한글 의 중요성이나 고마움을 잘 모르고 지내지만 내일 하루 만이라도 단순한 #공휴일이 아닌 한글에 대한 의미를 한번이라도 생각을 해보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만약 한글이 없었다면 지금 다 #한문 으로 글을 쓰고 읽고 해야 했을꺼에요.

출처 : 모구라 유튜브 채널, ⓒ 모구라

- 각주 -

  1. 페이스북 (모구라, 모구라 소굴)
  2. 《훈민정음》(훈민정음, 訓民正音)은 조선 초기 세종대왕이 지은 책의 제목, 그리고 그 책에서 해설하고 있는 뒷날 한글로 불리게 된 한국어의 표기 문자 체계를 말한다. (출처:위키백과)
  3. 세상에 널리 펴서 알림 
  4.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날이다. (출처:위키백과)
  5. 고유어가 아닌 외국에서 들여와 국어처럼 사용하는 말을 일컫는다. (출처:위키백과)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2. 이야기, 사회, 영상
작성일 : 2015, 10월 8th, 목요일
꼬리표 : , , ,

0개의 댓글이 “569돌 ‘한글날’”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