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 엔드게임 (2019)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하 엔드게임), 참으로 훌륭한 마무리였습니다. 조금, 아주 조금은 억지스러운 점도 있고, “이건 뭐야?”라는 장면도 몇몇 있기는 하였지만, 어벤져스 시리즈 중 가장 힘을 뺀 덕분일까? 기존의 영화보다 스토리가 꽤 탄탄했습니다.

이번 영화를 보기 전 영화에 앤트맨이 나온다는 것을 보고서는 일단 다른 영화는 다 제치고 앤트맨 시리즈를 봤습니다. MCU에서 만든 바로 직전의 영화인 캡틴마블도 있었지만 전 과감하게 앤트맨을 선택했죠.

앤트맨 시리즈 중 앤트맨과 와스프 쿠키영상에 스캇 랭고스트의 치유를 위해 양자 치유 입자를 채취하러 양자영역에 들어가 있을 때 행크 핌 박사와 그의 부인인 재닛 다인이 그리고 호프 다인까지 먼지가 되어 사라지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장면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마지막인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겨 생명체의 절반이 먼지가 되어버리는 장면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어쩌면 상당히 중요한 쿠키영상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Source : Daum Movie

그런데 역시나 이번 엔드게임에서 양자영역에 들어가 있던 스캇 랭이 밖으로 나오면서 영화가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이 영화에서 캡틴마블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영화 대부분은 앤트맨에서 나온 기술과 연관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아직 엔드게임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최소한 앤트맨과 와스프라도 보고 영화를 보시기 추천해 드립니다.

영화 엔드게임은 러닝타임 3시간 중 2시간이 먼지로 사라졌던 생명체 아니 인류를 되돌려 놓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진행이 됩니다. 사실 뭐 양자가 어쩌고저쩌고 그것을 이용해 과거가 어쩌고저쩌고 해서 전문용어는 알아듣기 힘든데, 하여튼 앤트맨과 관련된 내용으로 시간여행(?)을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히어로 중 몇몇은 죽음을 마지하게 됩니다. 스포가 될 수 있는 내용이라 누구라고는 말을 하지는 않겠지만 한명의 죽음은 글쎄요, 조금은 이해하기 힘든 죽음이었습니다.

영화의 주무대인 장소, Source : Daum Movie

액션 아니 전투신이 이번 영화에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대략 확인을 해보니 20분이 조금 넘는 전투신이 나오게 되는데 2시간의 드라마를 본 뒤 보게되는 전투신이라서 그런지 오히려 반갑기까지 하더군요.

전투신도 괜찮습니다. 전투의 시간이 짧고 나오는 히어로가 너무나 많이 나오다 보니 좀 어수선하고 정신이 없어보이기도 하는데 나름 히어로 하나하나의 기술을 중심으로 포커스가 맞춰져있어 보는 재미가 있는 전투신이었습니다. 그런데 스파이더맨은 거미줄을 날릴곳이 없어서 그런가 약간 찌질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엔드게임은 어벤져스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영화로 단연 최고라고는 하기 힘들지만 수년간의 대장정의 마무리라는 점에서 훌륭한 마무리를 보여준 영화였습니다.

홍보차 내한했던 감독과 배우, Source : Daum Movie

엄청난 전투신과 박진감 넘치던 지난 시즌만 생각을 하고 영화를 접한 분들에게는 어쩌면 상당한 실망감으로 다가올 수 있는 영화인데요, 이번 영화는 인류를 구하는 것도 있지만, 가족이라는 소재까지 잘 버물어진 드라마에 가까워 좀 지루해하지는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하지만 영화 자체가 이번에는 액션을 자제하면서 드라마에 힘을 많이 주었고, 길지는 않지만 전투신도 훌륭해 멋진 마무리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별점 : ★★★☆☆

PS : 이런 말 하기는 뭐하지만, 인생 최고의 히어로 무비는 아직도 ‘다크나이트’네요


트랙백주소 : http://kiyong2.net/avengers-endgame/trackback/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9, 4월 25th, 목요일
꼬리표 : , , , , , , ,

0개의 댓글이 “어벤져스 : 엔드게임 (2019)”에 있습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