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은 스프레이 체인 지우기

오늘 잠실에 있는 롯데마트에 들러 자전거에 사용을 할 스프레이 체인을 하나 구입을 하였습니다. 뭐 자동차용이기는 하지만 똑같은 고무이니 기대심리를 가지고 구입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물건을 고르던 과정에 물건을 집다가 물건을 놓쳤고, 그것을 다시 잡는 과정에 스프레이가 제 손에 분사가 되었습니다. 뭐 처음에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 약 1분 정도가 지나가니 끈적끈적… 예전에 손에 묻었던 경험이 있는 스프레이 접착제 그 이상의 느낌이었습니다.

Bullsone) 스프레이 체인

뭐 많이 묻지도 않았으니 화장실에 가서 비눗물로 씻으면 되겠지 하고 달려가 씻었는데, 이런… 도저히 닦이지가 않더군요.

물이 묻어있을때는 끈적임이 없으니 닦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시 마르면 또 끈적끈적.. 혹시나 물티슈로 하면 닦일까 하고 물티슈를 구입해서 닦아보니 이것이 왠일? 되려 물티슈가 손에 붙어버리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을 하더군요.

그 끈적임을 가지고 약 15분동안 버스를 타고 집에오는 과정이 얼마나 길게 느껴지던지.. T.T

집에 오는 길에 끈적이는 손을 가지고 인터넷에서 닦아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이런 저런 방법들이 나열이 되어있더군요.

도배일을 하는 한 유저는 시너나, 여성들이 화장을 지울 때 사용을 하는 클렌징크림을 사용하라고 추천을 하시고, 또 다른 분은,

너무 무리하게 씼으면 손이 상하니 무리하게 씼지 말고 며칠정도 세안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지워진다는 답변을 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인내가 좀 필요하죠.. ^^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아세톤을 추천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저희집에는 아세톤이 현재 없다는 점…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는데, 한가지 좀 이상한 답변이 눈에 띄더군요.

바로 위의 방법입니다. 식용유…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채택까지 되었다는 점은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에 일단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청정원) 카놀라유 식용유

주방에 있는 식용유를 욕실로 가지고 가서 손에 조금 바르고 나서 문질러 보니 손에 묻은 접착제 성분이 일어나더군요. 그래서 손을 씻으면서 그 일어난 접작성분을 뜯어내면서 손을 닦았습니다. 그리고나서 비누로 다시 한번 씻고, 식용유로 또 한번 닦고 비누로 또 한번 닦고 하니 대부분 지워지더군요.

어떻게 식용유로 손을 씻을 생각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효과는 정말 좋더군요.

손에 묻은 스프레이 체인 지우기”의 1개의 생각

댓글이 마감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