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멸망보고서 (2011)

영화 인류멸망보고서. 제목에서부터 어떤 내용인지 확 느낌이 오시죠? 네 그렇습니다. 바로 인류멸망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입니다.

첫번째 이야기인 멋진 신세계는 음식물 쓰레기를 분리해 버리지 않아 음식물 내의 바이러스가 변의를 일으켰고 그 음식물로 만든 사료를 소가 먹고 인간이 그 소고기를 먹으므로써 인간의 세포 변의를 일으켜 좀비처럼 되어버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가 좀 복잡하게 들리시나요? 뭐 사실 영화는 조금 더 복잡한 느낌을 줍니다. 좀 딱 잘라 말을 하면 일반적인 좀비 영화에서 좀비가 되는 방법이 소고기를 먹고 됐다는 설정 말고는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그리고 쉽게 설명을 하기 위해 좀비라는 말을 썼지 영화에서는 좀비라는 단어는 나오지도 않죠.

뭐 여하튼 영화는 영화를 보는 관객으로 하여금 하나의 사회적 문제를 제시하게 됩니다.

그건 인간이 먹는 음식을 가축의 사료로 사용하므로써 동물성 사료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광우병 같은 것을 조금은 우회적으로 비판을 한 영화라고 봅니다.

또한 예전의 한나라당을 조금은 이름을 비꼬아 영화에 나오고, 뉴라이트도 등장을 합니다.. 증상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인간 광우병을 좀 과장되게 보여주려는 감독의 의도가 아닌가 합니다.

쉽게 말을 하면 저의 생각으로는 미국산 소고기 수입반대 영화라는 것이죠.

다음이 영화는 천상의 피조물이라는 영화인데 이 영화는 영화를 보는 내내 이해하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이 영화를 단순히 영화로만 생각을 하면 상당히 아니 미친 듯이 재미없는 영화입니다. 영화 인류멸망보고서에서 두번째인 이 영화는 반드시 단순 즐길거리가 아닌 영화를 이해하며 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영화에 나오는 용어가 로봇에 대한 것도 있지만 불가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상당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 말귀를 하나하나 새겨 들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내가 무엇을 보고 나왔나?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이 영화는 인간이 편리하고자 만든 로봇이 불가에 들어가 깨달음을 얻은 것에 대해 이것을 고장으로 봐야 하는 것인가 아닌가 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좀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이야기겠지만 영화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을 하며 단순히 로봇으로만 생각을 하는 회사와 수리직원, 그리고 그 로봇을 부처로 섬기려는 스님들 사이의 갈등을 보여주므로써 앞으로 인간이 편리하고자 만든 로봇에 스스로 무릎을 꿇거나 인정을 하게 되어 인류가 스스로 자멸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질문을 던지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영화는 해피 버스데이로 좀 허무맹랑한 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에 두 이야기는 좀 과장이 되었지만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를 다루었지만 이 영화는 이상한 사이트에서 주문을 한 8번 당구공이 2년 뒤 거대한 운석같이 배송이 되어 인류가 멸망이 된다는 재밌는 스토리입니다.

말은 안되지만 인류멸망에 대해 어떤 것까지 생각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당구공으로 인류가 멸망하다니…. 설정이 웃끼지 않습니까?

영화 인류멸망보고서는 유명한 감독들이 직접 인류멸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신들만의 상상으로 각본을 쓰고 영화를 만들어 마치 잘 만들어진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나오는 옴니버스 인디영화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그런가 배우들도 이렇다 할 큰 부담이 없이 영화에 참여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그렇다고 대충대충 만든 한 것은 아니고 마치 연기들을 즐기면서 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윤세아송새벽 경우는 즐긴다는 느낌이 팍팍 들었습니다.

영화 인류멸망보고서. 인류멸망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가볍게 때로는 진지하게 풀어가 보는 이로 하여금 멸망에 대해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배급이 롯데엔터테인먼트에서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대부분의 CGV에서는 외면을 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근처에 상영을 하는 영화관이 있다면 한번쯤 킬링타임용으로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그냥 재미삼아 묻힐 수 있는 출연배우 목록을 유명한 배우들로만 한번 쭉 적어봅니다.

류승범, 고준희, 박해일(목소리), 김강우, 송영창, 김규리, 송새벽, 진지희, 배두나, 마동석, 김서형, 윤세아, 류승수, 김무열, 이영은, 윤제문, 조윤희, 봉준호(감독)

* 별점 : ★★★☆☆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2, 4월 16th, 월요일
꼬리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인류멸망보고서 (2011)”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