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상도(商道)

제가 군대에 있을때가 2000년 초에서 2002년 초중반이었으니깐, 정확히 말을 하면 제가 보기가 힘들었던 드라마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드라마 중 Best로 꼽는 드라마가 하나가 있는데, 바로 드라마 상도(商道)입니다.

군대에 있을때 이 드라마가 10시 정도에 시작을 했으므로 현실적으로 보기 힘들었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대에서 유명한 드라마는 보여달라고 이야기를 하면 취침시간 이후에도 TV시청을 허락해 주었기 때문에 이 드라마를 볼 수가 있었죠.

드라마가 한창 진행이 될 때 전 드라마의 전개가 너무나 궁금해서 총 5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원작소설까지 구입을 해 부대에서 읽기까지 했었죠.

책이 5권으로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수의 책이지만 군대생활을 하면서도 단순에 읽었던 책이지요.

그만큼 이 드라마를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케이블 방송 중에서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채널 중 하나인 CHING이라는 채널에서 이 드라마를 평일 2회씩 방송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이 드라마를 본방사수하고 있지요.

뭐랄까? 이런식으로 드라마를 보는 것이 성에 차지 않았을까? 토렌트를 통해 열심히 찾기 시작을 하였고, 드디어 찾아 드라마를 다시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가 총 51회니깐 폭풍 시청을 하면 이번주안에 다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DVD 판으로 받은 것은 아니지만 잘 보관을 해서 다음에 보고 싶은 때 계속 찾아볼 수 있게 해야겠네요.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작성일 : 2011, 11월 7th, 월요일
꼬리표 : , , ,

2개의 댓글이 “드라마 상도(商道)”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