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허니버터칩

이마트 양념 감자칩 (허니버터맛) - 1

이마트 양념 감자칩 (허니버터맛) ⓒ kiyong2

이마트에서 나온 양념감자칩 허니버터맛 과자입니다. 다시 말을 해서 수제 #허니버터칩 이죠.

#면도기 하나를 구입하려 #이마트 에 갔다가 우연히 보고 얼른 집어 온 녀석인데요.

가격은 3,980원. 결코 싼 가격도 아니고 양도 많은 것은 아니지만, 직접 만든 녀석은 어떤 맛일까 하는 생각에 계산을 하고 집으로 가져와 먹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 은 국산이고, #고메버터1 #프랑스 산이라고 적혀있네요. (찾다 보니 고메버터 자체가 원래 프랑스에서 판매하는 버터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여튼 두근되는 마음으로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꺼내 보았습니다.

이마트 양념 감자칩 (허니버터맛) - 2

포장을 뜯으니 종이 그릇에 담겨있는 감자칩 ⓒ kiyong2

그냥 들어있는 것인 줄 알았는데, 포장 안에 작은 종이 그릇에 감자칩이 담겨있습니다.

겉포장을 봤을 때는 잘 보이지 않았던 녀석인데… 이걸 창렬스러운2 놈이라고 생각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봐야하는지 참…

보통의 허니버터칩 (이하 과자)은 포장을 딱 뜯으면 단내가 진동을 하는데, 이 녀석은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찐감자를 좋아하시는 어머니께서 한개를 집어서 드셨는데, 바로 내려 놓으시더군요.

그렇습니다. 뭐 예상은 했지만 엄청 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허니버터칩과 비교를 하면 그것보다는 덜 하다고 말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허니통통 과 비교를 하면 뭐..

그리고 또 다른 것이, 이 녀석은 과자보다는 짠맛이 상당히 덜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자의 경우는 단맛도 강하지만, 그 단맛 속에 담겨져 있는 짠맛 있었는데요.

이 녀석은 뭐랄까? #즉석식품 이라 #영양성분 이 적혀있지는 않지만, 과자의 비해 나트륨 함량이 훨씬은 아니지만 적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마트 양념 감자칩 (허니버터맛) - 3

먹다 지친 감자칩 ⓒ kiyong2

이 녀석은 다른 건 다 좋습니다. 하지만 튀긴 감자의 상태가 고르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어느 것은 딱딱하다는 말을 할 정도고, 어느 것은 눅눅하고, 어떤 것은 바삭하고..

참으로 대중을 잡기가 힘이 드는데요. 그래서 그럴까? 위에 뿌려져 있는 허니버터 #시즈닝3 이 고르게 묻어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즈닝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단맛이 강해서 그럴까? 보기에는 양이 많이 보이지 안았는데, 먹어보니 양이 상당히 많게 느껴지더군요.

이마트의 허니버터칩은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맛인데요. 성인은 밤에 #맥주 와 함께 하면 더 좋을 듯한 스낵이기도 합니다.

- 각주 -

  1. 고메 버터가 뭐길래 (출처:ezday)
  2. 연필도 ‘창렬’스러운 시대라니… ‘과대 포장’에 맞선 ‘창렬 시리즈’ (출처:쿠키뉴스)
  3. 시즈닝이란 (출처:두산백과)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구입, 먹거리
작성일 : 2015, 10월 9th, 금요일
꼬리표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이마트 허니버터칩”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