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플러커 뒤적…

간만에 #플리커 (사이트)의 유저들이 요즘은 무엇으로 사진을 찍나 하고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기준으로 이런 저런 것을 찾아보다가 과연 애플에서 만든 제품들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나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출처 : Deviant Art (flickr logo by Breezy-The-Pro)

많은 유저들의 사진을 보면, 일반적인 사진도 많이 있지만, 예술 사진 같은 사진도 상당히 많은 것이 #애플 #아이폰 이 전화와 인터넷도 인터넷이지만 사진에서도 상당한 수준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들을 보면 어느 정도의 보정이 있는 것으로 보이기는 하나 그렇지 않은 사진도 많이 있으니깐요…

전 그러다 과연 애플 유저들은 애플의 어떤 기종으로 사진을 찍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플의 기종만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출처 : 플리커캡쳐
출처 : 플리커캡쳐

보이시나요? 뭐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아이폰6 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6+ 가 아닌 #아이폰5S 인데요. 의외로 6+의 사용자가 많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리커 기준으로 많이죠.)

이것을 본 순간 개인적으로 혼자 가만히 생각을 했습니다.

바로 다음에 구입을 하려는 아이폰이 바로 6S+이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크기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져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데…. 이걸 어쩔….

PS : 그나저나 유저 중에 #QuickTake 유저들이 있든데, 20년이 되거나 20년이 조금 안되는 녀석들인데, 그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가 있을줄은 정말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