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min Vivofit

얼마전 Jawbone UP 이야기를 했을때 가민비보핏 이야기를 잠깐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을 구입을 하려고 했는데, 가민 코리아의 공식 쇼핑몰도 그렇고 많은 쇼핑몰에 물건이 품절이더군요. 그래서 무작정 계속 뒤지다가 옥션에서 찾는 물건을 찾았고, 드디어 구입을 했습니다. 국내 정발된 제품으로 말이죠.

Garmin Vivofit - 1

ⓒ kiyong2

배송된 것을 뜯으니 이런게 들어있습니다. 본체와 추가밴드, ANT+ USB 그리고 설명서 입니다. 경고문에는 이 제품이 다 들어있지 않으면 뜯지말고 바로 반송을 하라는 경고문이 있더군요.

저는 일단 모든 물건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드디어 오픈…

Garmin Vivofit - 2

ⓒ kiyong2

본체의 모습입니다. 밴드의 모습이 딱 보입니다. 10203이라는 숫자가 딱 하고 박혀있네요.

Garmin Vivofit - 3

ⓒ kiyong2

화면창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맨위는 설정한 목표, 두번째는 현재 시간, 세번째는 칼로리 마지막 네번째는 수면모드입니다.

상자에 있는 설명에는 없지만, 이거 말고도 이동거리, 날짜표시, 걸음, 그리고 심박동 표시등이 있습니다.

Garmin Vivofit - 4

ⓒ kiyong2

뒷면에는 배터리가 무려 1년간다는 말을 좀 거창하게 적혀있네요.

Garmin Vivofit - 5

ⓒ kiyong2

스마트폰에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이거 말고도 이런 저런 것이 많이 있지만 패스.

Garmin Vivofit - 6

ⓒ kiyong2

밴드를 꺼낸 모습입니다.

심플하죠? 겉으로 보기에는 액정말고는 간단한 버튼하나 밖에 없습니다. 화면의 모드를 변경하는 버튼인데요.

이 버튼은 처음에 페어링을 할 때와 싱크할 때 그리고 수면모드로 진입할 때도 쓰입니다.

Garmin Vivofit - 7

ⓒ kiyong2

뒷 모습인데요. 별거는 없구요 양쪽에 뭔가 있는데요. 이 클립은 밴드와 기기본체를 분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삼일정도 사용을 해보니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비교적 정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칼로리 숫자는 도대체 어떻게 봐야하는지 이해가 되지를 않네요.

이 제품의 단점을 언급을 하면, 가장 큰 단점은 액정에 라이트가 들어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은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니지만 야간에 야외에서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배터리 라이프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리고 또 가민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GPS인데요. 이 제품에는 GPS가 들어있지 않고, 또 움직이지 않을때 생기는 빨간 막대 표시가 있는데, 설명서 상에는 짧은 거리를 움직이면 없어진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긴 거기를 움직여야 없어지더군요.

가민의 비보핏을 구입한 뒤 알게 된 것인데, 이 제품 후속으로 비보스마트(Vivosmart)가 출시가 되었던 것입니다. 뭐 지금 알게 된다고 해도 아직 우리나라에 정발이 된 것은 아니기에 큰 의미는 없는데요. 비보핏과 같은 기능에 추가로 스마트폰의 각종 알림기능이 추가된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1주일 정도 밖에 못가더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이 제품도 아쉬운 구석이 있네요.

비보핏은 전체적으로 보면 기본에 참 충실한 제품입니다.

이 점이 어떻게 보면 단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인데요. 제 생각은 반대입니다. 이런 저런 잡다한 기능이 있어 복잡하기만 한 것보다는 기본에만 충실해 자기역할을 제대로 하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라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이 제품도 참으로 훌륭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뭐 조금더 써보면 단점이 눈에 팍팍 띄겠지만 말이죠.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가전
작성일 : 2014, 9월 28th, 일요일
꼬리표 : , , , , ,

0개의 댓글이 “Garmin Vivofit”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