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도 허니버터~

오늘 새벽 단팥빵과 커피하나를 구입하기 위해 송파동에 있는 모 편의점으로 갔습니다.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고 나서 나오는데, 제 눈에 띈 것은 바로 해태 허니버터칩.

그런데 돈이 없어 일단 카드로 긁어 구입을 했습니다. 제가 구입을 한 놈은 60g짜리로 보통의 쇼핑몰에서는 3천원대에 판매를 하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편의점에서 2개의 3천원에 판매를 하더군요.

새벽에 우연히 발견 뒤 구입한 허니버터칩 ⓒ kiyong2

쇼핑몰 이 놈들은 배송표도 착불이면서 물건값도 두배 이상 받아먹고 있는 것이더군요. 쇼핑몰로 샀으면 땅을 치며 후회를 했을 듯…

이 과자를 처음 구입을 하고 나서 분석을 한 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어제 구입을 했던 해태의 자매과자인 허니통통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전날 먹다 남은 허니통통 ⓒ kiyong2

허니통통은 어제 구입을 해 먹다먹다 너무 달아서 포기를 했드랬죠.

그래서 먼저 앞면에 있는 영양성분을 살펴보았습니다.

허니버터칩의 영양성분 ⓒ kiyong2

허니버터칩의 영양성분입니다. 60g 기준으로 열량은 345kcal, 탄수화물 30g, 당 2g, 단백질 2g, 지방 24g, 포화지방 8g 그리고 나트륨 200mg 이며,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럼 허니통통을 볼까요?

허니통통의 영양성분 ⓒ kiyong2

허니통통의 영양성분은 먼저 확인을 해야 할 것이 있는데, 허니버터칩과 달리 30g이 기준으로 허니버터칩의 기준인 60g으로 변형을 해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열량은 310kcal, 탄수화물 38g, 당 4g, 단백질 4g, 지방 16g, 포화지방 28g 그리고 나트륨 260mg이고, 허니버터칩과 똑같이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허니통통이 허니버터칩에 비해 두배나 단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자를 먹어보면 허니버터칩의 경우 짠맛이 느껴지는데, 허니통통의 경우 나트륨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단맛이 너무 강해 짠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더군요.

다음 세부사항을 보면,

허니버터칩의 세부사항 ⓒ kiyong2

 

허니통통의 세부사항 ⓒ kiyong2

둘을 자세히 비교를 해보면 거의 똑같습니다. 함량도 비슷하고요.

다른 점이라면, 허니버터칩은 생감자를 잘라 만든 것이고, 허니통통의 경우는 밀가루와 증숙감자, 다시 말을 해서 쪄서 익힌 감자가 포함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허니버터칩의 기본 영양성분 ⓒ kiyong2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허니버터칩은 감자가 주 성분인 만큼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허니통통의 기본 영양성분 ⓒ kiyong2

허니버터칩과 다른 것이 느껴지시나요? 허니버터칩의 경우 감자라고 써 있지만, 허니통통의 경우는 감자가 아닌 감자 생물 기준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쉽게 말을 하면 밀가루를 제외한 같이 반죽이 된 감자의 함량 중 얼마… 뭐 이런 식입니다.

그런데 기본 영양성분을 보다 의문점이 든 내용이 하나 있었는데, 허니버터칩은 ‘허니버터맛 시즈닝’이 6%가 들어있는데, 허니통통의 경우는 ‘허니버터맛 시즈닝 C’라는 것이 7%가  들어있습니다. 시즈닝과 시즈닝C… 무슨차이가 있을지… 뭔가 성분이 다른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구입을 한 60g짜리 허니버터칩의 양은 정직할까? 라는 의문속에 중량을 한번 측정해 보았습니다.

허니버터칩의 중량 ⓒ kiyong2

참, 귀신이네요. 정확히 60g이 나왔습니다. 정확히 언급을 하면 60g과 61g의 사이를 계속 반복해서 왔다갔다 했습니다.

여기서 문뜩 드는 생각…

“60g이면…. 감자 1개 무게도 안되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역시 우리나라 감자칩은 어떤 회사든, 어떤 제품이든 참 거시기 하네요…

여튼 그렇게 측정이 끝이 나고 먹기 시작…

해태 허니버터칩 ⓒ kiyong2

먹어보고 나서 총평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단맛이 입에 남아 있는 것이 먹을 때는 기분 좋은 단맛이지만, 먹고 나서는 기분 나쁜 단맛으로 입속에 남아 있네요.

그래도 허니통통과 비교를 해보면 차라리 이게 훨씬 났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감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입장에서 남은 한봉지를 마져 먹어버릴까 하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구입, 먹거리
작성일 : 2015, 7월 29th, 수요일
꼬리표 : , , , , , ,

0개의 댓글이 “드디어 나도 허니버터~”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