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 Bucket Challenge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 (EN))가 하나의 놀이문화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좋은 의미에서 시작이 된 놀이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으니, 참 좋은 모습이기도 하죠. 미국에서 시작을 한 이 놀이는 거부를 할 경우 미국 ALS협회에 $100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일반인은 물론 많은 유명인들이 참여를 하면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챌린지가 며칠전 우리나라에 가수 팀을 시작으로 점점 퍼져나가면서 많은 연예인들이 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이는 기부와 연관된 놀이가 아닌 단순히 여름에 더우니깐 하는 하나의 놀이처럼 번져가는 것이 조금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지적한 연예인이 최근에 이켠이 있는데, 이켠은..

“차가운 얼음물이 닿을 때 근육이 수축하는 고통을 묘사한 건데 다들 너무 재미삼아 즐기는 것 같다. 그럴 거면 하지 마” (관련기사)

라고 하면서 이 챌린지를 그냥 단순한 놀이로만 생각을 하지마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제 주변에도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일명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한분이 계신데, 이 분은 병이 급속도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아주 서서히 진행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 건강했던 분이 시간이 지날 수록 걷는 것이 어려워지더니 하나의 지팡이를 집고 다니고, 그러다 얼마가 지나 두개의 지팡이로 걸어다시는 모습을 보면 참 안타갑습니다.

특히나 부인분이 남편의 병이 가만히 있으면 더 힘들어지는 것을 알다보니 그 분이 짜증을 내도 더 운동을 시키고, 조금이라도 더 움직이라는 뜻으로 간단한 것도 그 분에게 시키는 등 열심히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우리나라가 미국의  ALS 협회에 기부를 하기가 조금은 그러니 처음 시작을 한 가수 팀의 말처럼 우리나라의 루게릭 환자들을 돕는 재단인 승일희망재단이나, 한국ALS 협회에 기부 또한 후원을 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 영상

1.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시작을 한 팀의 영상

 

2. 아이스 버킷 챌린지 실패 영상  🙂

3. 오스틴 파워에서 미니미로 유명한 Verne Troyer 영상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사회
작성일 : 2014, 8월 21st, 목요일
꼬리표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Ice Bucket Challenge”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