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운 터닝메카드 4장, 혼자 심각하게…

며칠전 친구와 술을 한잔 한 뒤 집에 돌아오다 아파트 한 구석에 있는 정자에 앉아서 바람을 쐰적이 있습니다. 그때 옆을 보니 어떠한 카드가 있더군요.

“뭐냐 이 카드는???”

라는 생각으로 카드를 보니, 요즘 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노는 터닝메카드였습니다.

ⓒ kiyong2

ⓒ kiyong2

나백작, 슈마, 피닉스 그리고 프린스콩 이렇게 총 4장인데요. 아이들이 얼마나 가지고 놓았으면 카드가 아주 너덜너덜 하더군요.

이 카드를 어떻게 가지고 노는 것인지 #터닝메카드 사이트에 들어가 아무리 게임 방법을 읽어봐도 이해가 잘안되더군요.

하지만 확실한 것은 한가지… 게임방법이 무슨 자동차를 가지고 하는건데, 방식자체가 참 신기하더군요. 영상을 보시면,

바로 이런식으로 작동이 되는 겁니다. 일단은 제가 주웠던 나백작이라는 모델의 자동차인데요. 다른 모델도 영상을 보자면,

피닉스라는 놈입니다. 나백작에 비해 화려하죠?

그런데 영상을 아무리 봐도 원리를 잘 모르겠네요. 뭐 장난감을 입수를 한 다음에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도 있겠지만 영상만으로는…

뭐 그건 그거고, 카드를 보면,

#프린스콩 ⓒ kiyong2

나백작, ⓒ kiyong2

#나백작 ⓒ kiyong2

슈마 ⓒ kiyong2

#슈마 ⓒ kiyong2

피닉스 ⓒ kiyong2

#피닉스 ⓒ kiyong2

이렇게 총 4장이고, 카드마다 20, 40, 10 같은 숫자들이 적혀있는데, 카드에 적힌 글이나 그림을 보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을 보면,

터닝메카드 보는 법, 출처 : 손오공

터닝메카드 보는 법, 출처 : 터닝메카드 공식사이트

뭔가 많이 있습니다. 각종 설명은 알겠는데, 기술명이나, 세타파게이지 그리고 속성과 파워…

이 만화를 보지 않는다면 도무지 이해하기 힘든 구성으로 되어있죠.

하지만 전 작정을 하고 공식사이트에 올라온 게임방법을 이해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탠다드 배틀, 출처:터닝메카드 공식사이트

스탠다드 배틀, 출처:터닝메카드 공식사이트
(이지미를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보아도 가장 기본적인 방식인 스탠다드 방식말고는 이해가 힘드네요. 게임을 해보면 금방 이해를 하겠지만, 어휴…

요즘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것은 엄마 아빠들이 고생고생해서 구입을 하면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이런것까지 일일이 익히며 놀이를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참 추가로 터닝메카드 사이트에 가시면 초보자용 가이드(PDF)가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가 이 놀이 빠져있다면 엄마든 아빠든 같이 놀아주려면 알아야겠죠? 공부해보세요.. 🙂

PS : 그나저나 이 카드 옆에 작은 #피규어 라고 해야하나? 여튼 작은 장난감이 하나 있었는데, 이게 뭔지 모르겠네요.

IMG_2517

ⓒ kiyong2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기타
작성일 : 2015, 9월 11th, 금요일
꼬리표 : , , ,

0개의 댓글이 “주운 터닝메카드 4장, 혼자 심각하게…”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