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지난해 초 한 볼펜하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순식간에 매진이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모나미에서 나오는 #153 한정판 모델로 몸체가 #크롬 재질로 되어있던 모델로 저도 구입을 하고 싶었는데, 출시가 되었다는 것을 안 것은 이미 완판이 된 뒤어서 눈물만 흘려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나미 153 한정판, 출처 : 펜시브

정말이지 구하고 싶었지만, 이미 옥션 등의 매매 사이트에서는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른 뒤라 포기를 했죠.

그렇게 눈물을 흘린 뒤 아무런 생각이 없이 살다가 얼마전 #마트에 들러 # 이나 한번 구경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둘러보다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이하 #153_ID )이 있어 이번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1

© kiyong2

이렇게 생겼습니다. 몸체와 리필심 하나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15,000원이고요. #이마트 #롯데마트 나 가격은 동일합니다.

자, 그럼 인터넷은 얼마나 될까요?

마트보다는 훨씬 싸겠지…

라는 마음으로 인터넷 가격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8,000원대 초반에서 9,000원대까지 있더군요. 리필심도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3,000원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아무리 비싸도 12,000원 정도가 되는데, 여러개를 구입할 것이 아니라면 배송비까지 감안하면 마트에서 그냥 구입을 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 이야기로 들어가서 포장을 뜯은 뒤 구성을 살펴보면,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3

© kiyong2

이상한 두꺼운 종이 하나, 펜이 담겨있는 상자 하나 리필심 하나 그리고 리필심 뒤에서 마치 포장지인냥 들어있던 종이 하나 이렇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전 다른건 둘째치고 두꺼운 종이가 과연 뭘까 하고 들여다 보았습니다. 작은 글씨들이 써 있기 때문에 설명서가 아닐까 생각을 했는데, 설명서가 이렇게 두꺼울 필요가 없으니깐요.

그런데 각이 딱 잡혀있는 것이 과열 뭘까? 하고 각을 펴보니,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4

© kiyong2

이렇게 벌어지더군요.

벌어지는 것을 보는 순간… 아!!!!!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5

© kiyong2

바로 펜이 들어있는 상자를 이런식으로 넣을 수 있는 케이스였던 것입니다.

고급볼펜은 아니지만, 이런 식의 구성은 참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굳이 이런식으로 포장을 해서 가격을 올릴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6

© kiyong2

리필심입니다. 모나미에서 나온 제품이구요. 색은 검은색이고, 1.0mm 제품입니다.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7

© kiyong2

전 이 리필심에서 두 눈을 의심하는 글씨를 보았습니다. 바로

Made in Germany

정말 얼마만에 보는 ‘마데 인 독일’ 인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모나미가 직접 만든 것은 아니고 #독일 에서 만든 제품을 모나미가 수입을 해 자신들이 정식발매 형식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그것도 그런 것이 어떤 사이트에서 보니, 153 ID에 이 리필심이 아닌 파커의 리필심도 맞는다고 하더군요. 규격이 같으니깐 그런 것인데요. 153 ID와 파커의 리필심이 동급이라… 캬… (규격만이지만요. 🙁 )

자, 이제 써봐야죠?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8

© kiyong2

뭐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만, 일반적인 153펜보다는 필기감이 좋습니다. #유선펜 이라 그런 것도 그런것도 있을텐데요.

자, 이런 저런 글을 쓰다보니깐요. 153의 고질적인 문제가 이 펜에도 발생을 하는데요.

바로 볼펜똥입니다.

153의 경우는 볼펜똥으로 유명한데요. 이 펜 역시 볼펜똥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펜에는 볼펜똥이 안나오는 제품도 많은데, 모나미는 개선 생각이 없는 건지 아니면 볼의 크기가 크면 어쩔 수 없는 현상인지 참 그렇습니다.

그리고 펜 몸체가 약간 보들보들한 재질에 무게감도 있어 오랜시간 필기를 할 때 손이 상당히 아프거나 피로해질 것 같습니다. 무게를 조금만 줄이지 이건 너무… 사인을 할 때만 사용하는 최고급 펜도 아니도 참…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 - 9

© kiyong2

케이스 옆면에 있는 제품 규격과 주의사항 등입니다. 뭐 큰 의미는 없는 글씨들인데요. 이런 똑딱이로 된 펜들의 경우 옷 속에 넣을때는 눌림을 주의해야지 잘못하면 옷이 아주 엉망이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이 상자의 주의사항에도 적혀있는데요. 특히 이 펜의 경우는 펜클립의 경우도 일반적인 펜보다 짧아 펜이 빠질 염려도 있고, 유성에다가 볼펜똥까지 옷에 잘못 넣으면 옷이 엉망이 될 수 있는 상황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모나미의 153 ID는 모나미에서 고급제품라인으로 들어가는 제품인데요. 솔직한 생각으로 이 제품을 과연 이 가격에 구입을 할 이유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53의 열광적인 팬이라면 모를까? 단순히 조금 괜찮은 볼펜을 쓰기 위해 이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글쎄요… 한번만 더 생각을 해보세요.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구입, 기타
작성일 : 2015, 9월 19th, 토요일
꼬리표 : , , , , ,

0개의 댓글이 “MONAMI 153 ID Ball Point Pen_M”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