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같은 여자 (2013)

– 제작 – ⓒ 아이필름코퍼레이션 – 배급 – CGV아트하우스

– 제작 –
ⓒ 아이필름코퍼레이션
– 배급 –
CGV아트하우스

황정음 주연의 영화인 ‘돼지 같은 여자’는 몇해전인 2013년에 제작(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기준)을 했다가 지난 10일에 개봉을 한 #영화 입니다.

그래서 그럴까? 제작사(아이필름코퍼레이션)는 물론이고 배급사(CGV 아트하우스)까지 이렇다 할 홍보도 없이 묻혀버린 영화입니다. (물론 아트하우스가 독립, 예술영화를 배급하기 때문에 홍보를 거의 하지 않기도 합니다.)

영화는 한 어촌에서 한 총각과 세처녀의 이야기로 한 총각을 향한 세여자의 보이지 않는 쟁탈전을 보여준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왜? 개봉이 이렇게 늦어졌는지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이런 영화는 아무래도 흥행보다는 작품성이 뛰어난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 역시 흥행성은 거의 없어보이고, 작품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영화가 큰 제작사나 A급 배우 그리고 엄청난 자금을 들여서 만든 영화는 아니지만, 감독의 연출력 또한 나쁘지 않은 영화입니다.

감독인 장문일 감독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꽃잎’ ‘행복한 장의사’ ‘파랑주의보’ ‘바람 피기 좋은 날’ 그리고 이 영화인 ‘돼지 같은 여자’ 등을 썼고, 그 중 #행복한_장의사 #바람_피기_좋은_날 그리고 이 영화인 #돼지_같은_여자 를 연출하였습니다.

#장문일 감독의 경우 작품을 쭉 보면, ‘바람피기 좋은 날’을 제외하면 감성주의 영화의 성격을 보여주었고, 영화들을 쭉 보면, 대부분의 영화가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무래도 장문일 감독, 자신만의 독보적인 색깔 같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를 보면, 황정음은 #황정음 자신만의 오버이면서도 오버같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유일한 총각으로 나오는 이종혁 의 경우 역시 오버스럽지 않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최여진박진주 의 경우도 그들만의 색을 잘 보여주면서, 비교적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종혁 #최여진 #박진주

출처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아이필름코퍼레이션

하지만 뭐랄까? 너무 배우들이 브라운관이나 영화에서 보여준 색을 그대로 연기를 해서 그럴까? 이 영화가 조금은 잘 버물어지지 않은 느낌도 없지 않게 들었습니다.

아마도 이 영화를 감독이 각본을 쓸 때 다른 배역은 몰라도 황정음이 맡은 재화역은 그녀를 염려해두고 쓴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캐스팅은 잘되었는데요. 영화에서 억척스런 모습이 많이 나오지만, 그녀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그녀만의 생기발랄한 느낌은 그대로 살아있어, 배역에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보통 이런 영화는 왠만해서는 만들자 마자 상영관에 올라가는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배급사가 대형 배급사의 경우는 더 더욱 그런데, 작은 #배급사 의 경우는 그냥 접어버리거나, 아니면 바로 #VOD 서비스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큰 배급사의 경우는 묵히고 묵혀 작은 상영관이나, 아니면 다른 큰 영화와 큰 영화 사이에 애매한 연결부분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흥행은 둘째치고 이런 영화가 보고 싶은 사람 역시 보기 애매한 경우가 많아 늘 아쉬운 것 같습니다.

영화 ‘돼지 같은 여자’는 찾아보면 상영중이고 뜨는 것으로 보아서는 아직 상영관에서 상영을 하는 것 같기는 한데요. VOD 서비스에도 등장을 했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분들은 한번 쯤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별점 : ★★★☆☆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5, 9월 27th, 일요일
꼬리표 : ,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돼지 같은 여자 (2013)”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