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주문을 취소, 환불받다

출처 : noke

출처 : noke

저는 약 2년 전 Noke라는 사이트에서 자전거 잠금장치를 구매를 했었습니다. 바로 U-Lock(이하 유락)입니다.

보통의 유락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열고 잠그고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면 특별히 열쇠가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열고 잠그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전 저런 사이트를 구경하던 중 스마트 유락을 발견하고 바로 구입을 했는데요. Pre-Order라고 써 있기는 했지만 3달 안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여 바로 구입을 했었죠.

 

ⓒ kiyong2 & Kiyong Ahn

ⓒ kiyong2 & Kiyong Ahn

하지만 구입을 하고 나서 몇달 뒤 알게 된 것이 바로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끝내고 사이트에서 따로 팔고 있던 제품이었던 것입니다. 킥스타터라…

킥스타터에서 확인을 해 보니 2015년에 펀딩에 성공을 하고 난 뒤 1년이 지난 시점이라 3개월 안에 배송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지금 생각을 해보면 제가 바보였죠.. 🙁

배송하기로 한 달이 되면 또 한 3달 연기하고, 또 기다리다 배송 달이 되면 또 3달 정도 연기하고..

Noke U-Lock, 출처 : noke

Noke U-Lock, 출처 : noke

그래서 여러번 문의 메일을 넣어도 “기다려 달라, 잘 되고 있는데 물건이 문제가 있어 배송을 못하고 있다” 라는 식으로 답변을 주더군요. 마지막에는 꼭 환불해달라면 환불해주겠다는 말을 하면서요.

그렇게 저는 약 2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사이트도 개편이 되고 회사도 판매위주에서 비즈니스 위주로 변해가더군요. 이런 점이 너무나 이상했습니다. 솔직히 주문조회도 잘 안되고, 물건에 대한 정보도 안 나오고 해서 불안하던 참인데…

전 결국 주문을 취소, 환불을 요청하기로 하고 취소를 요청하는 메일을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 kiyong2 & Kiyong Ahn

ⓒ kiyong2 & Kiyong Ahn

바로 이러한 메일이 왔습니다. 배송비를 포함 $187.82의 금액을 주문했던 Visa를 통해 환불해주겠다는 메일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기니 제가 사용하던 비자카드를 없앤지 1년이 넘은 상태이고 더군다나 2년이 다 되어가는 주문을 이제와서 결제취소가 되겠느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믿어는 봐야겠죠?

며칠의 시간이 지난 오늘 제가 주문을 했던 롯데카드에서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 kiyong2 & Kiyong Ahn

ⓒ kiyong2 & Kiyong Ahn

처음에는 취소를 완료했다는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그래서 기분좋게 롯데카드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해 보니 취소내역에 없는 것이었습니다.

“아하…..”

하지만 2시간정도가 지나 다시 문자가 왔으니 최종 환불처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

약 2년 전 주문을 의아하면서 취소요청을 했고, 더군다나 없앤 카드였는데, 환불처리가 된 것이 정말 다행이네요.

PS : 전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한 것이 아닌 사이트에서 주문을 한 것이기 때문에 취소와 환불이 쉬웠습니다. 하지만 펀딩을 한 분이라면 취소,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PS2 : 우리나라 업체라면 이렇게 쉽게 환불을 해줬을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작성일 : 2018, 6월 19th, 화요일
꼬리표 :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2년 전 주문을 취소, 환불받다”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