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s 11와 Windows 10 구입

얼마 전 급할 때나 워드 작업을 할 때만 사용을 하던 Windows PC를 처리해 버렸었습니다.

왜냐? 오래되기도 했고, 부팅은커녕 켜지지도 않고 모니터에 영상도 전송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을 보였기 때문에 고칠 바에는 그냥 버리자 라는 생각으로 처리를 해 버렸습니다.

더군다나 “뭐 얼마나 쓸일이 있겠어??”라는 생각도 했었죠.

그러다 윈도우를 써야 할 일이 조금씩 생기게 되었고, PC를 살까? 윈도우즈 태블릿을 살까? 아님 Parallels를 구입 후 Windows10을 설치할까 하는 선택의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러다 결국 제목에서 처럼 패러렐즈와 윈도우 조합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격은 패러렐즈는 99,000원, 윈도우즈10은 195,000원….

뭐 인터넷으로 구입을 하면 더 싸게 구입이 가능하겠지만, 그냥 안전하게 오프라인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Windows 10과 Parallels 구입

ⓒ kiyong2

일을 마치고 저녁에 매장에 들러 이 두 놈을 구입을 한 뒤 맥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맥에 패러렐즈는 아주 쉽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윈도우즈…

이 놈의 윈도우즈 때문에 장장 3시간 반의 쌩쇼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바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 발생을 했기 때문인데요.

윈도우즈 10 패키지에 들어있는 USB를 연결을 하여 설치를 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을 하더군요. 이게 뭔 경우인지 참…

결국 실패…

뭐가 문제인지 패러렐즈의 이런 저런 설정을 고쳐보고 해도 되지 않더군요. 그러다 결국 윈도우즈의 ISO 파일을 받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있으니, 바로 맥에서는 다운로드가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microsoft

정말 어이가 하늘을 찌르더군요. 그래서 채팅으로 문의를 하려고 하지 채팅은 8시 반까지만 운영…

결국 혼자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전, “그럼 USB를 ISO파일로 만들어 인식을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맥에서 ISO파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구글링해보니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만들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 OS XEl Capitan의 디스크 유틸리티에서는 ISO를 만드는 기능이 빠졌다는 점입니다.

아…..

결국 집에 있는 다른 맥인 아이맥을 이용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맥은 사양이 좀 떨어져서 엘 캐피탄으로 업그레이드를 일부러 하지 않았었던 놈이라 디스크 유틸리티에 ISO파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ISO파일을 만들 수 있었지만, 문제는 속도…… 아주 개판이었죠…

IMG_2873.JPG

ⓒ kiyong2

그렇게 오랜 시간이 결려 ISO파일을 만든 뒤 맥으로 옮겨야 하는 데, 아이맥은 USB2.o ….. 복사의 속도가 아주 개판이죠…

전 일단 복사를 걸어놓고 나서 윈도우즈를 설치하려는 맥북프로에서 App Store에 들어가 ISO 파일을 만들 수 있는 앱을 찾아서 ISO파일을 만들어 설치에 다시 도전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또 실패….

이제 점점 지치더군요. 그렇게 약 40분이 넘는 시간동안 아이맥에서 파일이 복사되어 맥북프로로 복사를 한뒤 다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또 실패…

안되는 것을 알지만 windows 10 USB로 다시 설치를 시도…

결국 실패…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이렇다 할 방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Daum에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뭐 여기도 결과는 똑같았죠…

가장 큰 문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 ISO가 다운이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이것이 되어야 뭐가 문제인지 최종 확인이 되니 말이죠.

Bios도 만져도 안되고…. 아….

그런데 한 블로그에서 해결을 찾았는데요. 그 블로그에서 해결책을 봤다는 것은 아니고 한 댓글에 영문으로 된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는 다운이 가능하다는 글이었습니다.

windows10

잉???? 정말?????

전 얼른 들어가 다운로드를 시도하였고, 너무나 쉽게 다운로드에 성공…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패러렐즈를 통해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성공….

아… 너무나 허무한 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끝나는 것을…. 그렇게 설치가 끝이 나고 나서 집에 있던 Office 2013 Home And Business를 설치하고 그렇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이 문제를 몇시간동안 이 난리를 쳤으니.. 참…

이제는 Windows가 설치가 되었으니 처음 써보는 Windows 10을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구입, 기타
작성일 : 2015, 12월 24th, 목요일
꼬리표 : , , ,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Parallels 11와 Windows 10 구입”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