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게임 (2011)

지난해 중반까지 이전 블로그에서 통합으로 영화 리뷰를 개인적으로 참 열심히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중단을 했었죠. 하지만 2012년 새해가 되기도 하고 해서 새롭게 시작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Tumblr 서브블로그에 새 둥지를 만들고 새롭게 시작을 합니다.

2012년 처음으로 본 영화인 ‘퍼펙트게임’입니다. 지난해 개봉을 한 영화이지만, 개인적으로 12월과 1월은 상당히 바쁜철이라 시간이 조금 났을때 얼른 영화를 보게 되었었습니다.

영화 ‘퍼펙트게임’은 다들 아시다시피 롯데 자이언츠의 최동원해태타이거즈선동열의 세번째 선발 맞대결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근래에 야구 영화가 예년에 비해 상당히 많이 개봉을 하였는데, 이 영화는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야구를 접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말이 무슨뜻이냐 하면, 보통의 야구 영화은 야구는 하나의 소재일 뿐, 그 뒷면을 보여주거나 야구 선수의 사랑이야기나 집안이야기 아니면 프런트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이 영화는 야구영화답게 순수하게 야구 자체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이어가게 됩니다.

보통 스포츠 영화 중에 그 해당 스포츠 자체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보면 호흡이 좀 길어 지루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이 영화처럼 실화를 주제로 한 경우는 더더욱 심했죠.

하지만 영화 ‘퍼펙트게임’은 경기를 보여주는 중간중간 선수들의 심리를 잘 보여주면서, 강약을 잘 조절하여 그 지루함이 덜했던 영화입니다.

그러나 좀 아쉬운 점은 아무리 최동원과 선동열이 주인공이라고 하여도 주변인물이 너무나 약하게 표현이 되었고, 별다른 이유없이 만들어진 스포츠기자도 중간중간 흐름을 끈는 역할을 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진 부분이었습니다.

별점 : ★★☆☆☆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2, 1월 2nd, 월요일
꼬리표 : , , , , , , , ,

0개의 댓글이 “퍼펙트 게임 (2011)”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