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산 三星선풍기

아버지가 오늘 오래된 #선풍기 하나를 들고 오셨습니다. 어디서 구하셨는지는 알 수는 없지만, 무려 33년, 정확히는 1982년에 만들어진 삼성선풍기였습니다.

그냥 삼성선풍기도 아닌 과거 #삼성 의 마크인

출처 : 위키백과

출처 : 위키백과

이 마크가 붙어 있고, 삼성이라는 글씨도 한문으로 三星이라고 쓰여져 있는 오래된? 아니 엔틱한 뭐 그런 선풍기 입니다.

ⓒ kiyong2

바로 이 선풍기 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아주 튼튼해 보이는 놈입니다.

하긴 그러고 보면 80년대 만든 제품들이 상당히 내구성도 좋고, 성능도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80년대 가전을 구입하신 분들이 가전제품을 바꾼 이유가 아마도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제품을 구입하고 싶어서 교체한 이유가 많을 것이라고 봅니다.

ⓒ kiyong2

ⓒ kiyong2

버튼이 있는 부분입니다.

미풍, 약풍, 강풍 그리고 초미풍이 있는데요. 초미풍과 미풍은 크게 차이가 없고 강풍은 바람이 참 강하더군요.

하지만 문제는 미풍도 초미풍도 바람이 너무 강해요. 그래서 아기들이 이 선풍기로 바람을 쐬면 #감기 걸리기 딱 좋을 것 같더군요.

ⓒ kiyong2

ⓒ kiyong2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게가 무려 5.8kg… 요즘 선풍기와 비교를 하면 상당하죠.

그리고 과거에는 110V를 쓰는 가정도 많이 있었기 때문에 110V와 220V 겸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일명 #도란스 라는 가정용 #변압기 가 집안마다 하나씩은 있던 시기에 겸용제품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었을 것입니다.

이 선풍기를 아버지에게서 받자마자 든 첫번째 생각은

“10년이든 20년이든 이 놈이 죽을때까지 써보자..”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선풍기의 문제가 하나 있었으니, 바람이 강한 것 말고 아무리 초미풍으로 작동을 시켜도 너무 덜덜돼요.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참..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가전
작성일 : 2015, 9월 10th, 목요일
꼬리표 : , , , ,

0개의 댓글이 “1982년산 三星선풍기”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