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잠! (2019)

제작 : 뉴 라인 시네마, DC필름스, 더 사프란 컴퍼니, 세븐 벅스 프로덕션스, 매드 고스트 프로덕션스
배급 :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

샤잠? 처음에는 이게 뭔가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샤잠의 예고편을 보게되었고 그 예고편에 빠져 영화가 개봉을 하는 날만 기다렸습니다. 뭐랄까? 그 철없고 철부지 갔고 약간의 병맛이 들어간 히어로물? 딱 그거 같아서 저도 모르게 빠지게 된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히어로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좀 본다면 슈퍼맨이나 배트맨 정도? 그것도 어려서부터 본 것이라 지금까지 보는 것이지 요즘 나오는 히어로물, 다시 말을 해 어벤져스 같은 히어로물에는 크게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뭐 어벤져스에 나오는 캡틴 아메리카나 헐크 등등 오래전부터 있던 캐릭터도 있지만 그다지 정이 가지 않더군요.

하지만 그러다 이번에 개봉을 하는 샤잠을 우연히 알게 되었고 무엇인지는 몰라도 어딘가 팍 꽂히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마블보다는 DC쪽이 더 맞는 것 같네요.

여튼 그건 그거고 영화 샤잠은 DC에서 이번에 새롭게 영화로 만든 캐릭터로 어린 빌리 뱃슨이 마법사 위자드에게 능력을 부여받고 진정한 영웅이 되어간다는 내용의 영화로 그다지 어렵지도 않고 복잡하지도 않으며 눈요기도 나름 괜찮은 영화입니다.

Source : Daum Movie

영화는 내내 샤잠 아니 빌리의 위탁형제인 프레데 프리먼의 끝없는 이야기로 솔직히 정신이 없습니다. 주인공인 빌리와 샤잠의 대사보다 많은 대사량을 쉴세없이 내뱉는 프리먼을 보면서 ‘내가 주인공이라고 해도 정말 싫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야기를 합니다. 뭐 영화상에서도 빌리나 샤잠이 이런 저런 간섭과 쉴세없이 이야기하는 프리먼을 좀 멀리하는 것도 있기도 합니다.

영화 샤잠은 어떻게 보면 아역들의 연기가 절대적인 영화인데 아역들의 연기가 솔직히 그다지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주인공인 애셔 엔절과 잭 딜런 그레이저를 제외하면 나머지 아역들의 연기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프리먼을 괴롭히는 두형제의 연기나 학생으로 출연하는 수많은 아역들 그리고 위탁형제들까지… 그들의 연기가 인상적이지는 않아도 나름 잘 머물어진 연기는 했습니다. 뭐 그러니 감독이 OK를 했고영화로 나오기까지 했겠죠?

이 영화를 끝까지 보고 나면 DC팬이라면 놀랄만 장면 아니 한 컷이 나오게 되는데 바로 XXX의 등장입니다. 물론 그의 얼굴이 나오지는 않지만 그의 등장으로 DC도 드디어 어벤져스 같은 히어로물을 영화로 내 놓겠구나 라는 생각이 팍 들게 만들었습니다.

샤잠 ‘예고편’과 ‘몸으로 말해요’ 영상
(Source : Daum Movie & Warnerbros Korea Youtube)
(PS:잘못된 설정으로 모바일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가을에 DC에서 조커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예고편, IMDB)가 또 개봉을 하기 때문에 늦어도 2년안에는 이런 저런 히어로의 영화를 내 놓다 2017년에 나온 저스티스리그를 이을 영화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조커가 대박이 나야 하겠지만요.

우리나라에서 DC의 영화를 보면 호불호가 상당합니다. 베트맨의 경우 팬이 상당히 많은데 다른 시리즈는 별로… 특히나 마블의 어벤져스 같은 DC의 저스티스리그를 보면 한국에서 흥행에 실패를 하는 등 베트맨 말고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잠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어제 개봉을 했지만 상영관을 보면 관객보다는 빈자리가 더 많고 홍보는 많이 하는 것 같지만 관객들의 반응은 별로인 것 같더군요.

하지만 저는 샤잠? 재밌게 봤습니다. 물론 이제 시작인 영화라 내용이 만들다 만 것 같고 영화의 스토리가 조금은 질질끈다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시리즈를 생각하고 만든 영화들이 다 그렇듯 이 영화도 하나의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영화를 보고 바로 구입을 한 ‘샤잠! 오리진스’ © kiyong2 & Kiyong Ahn

아쉬운 점을 말하지만 영화를 보고 나서 이 영화의 원작인 DC에서 나온 원작만화를 구입해서 봤는데 큰 줄기 말고는 원작만화는 적지 않게 차이가 나더군요. 더군다나 원작대로 했으면 지금보다 더 화려한 모습의 영화가 나왔을 것 같은데 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영화 샤잠. 박수를 치면서 마무리 할 만한 영화는 아니지만 간만에 재밌게 별 생각없이 볼 수 있는 히어로물이었습니다.

별점 : ★★★☆☆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9, 4월 5th, 금요일
꼬리표 : , , , , ,

0개의 댓글이 “샤잠! (2019)”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