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호스트 어댑터 테스트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용)

어제 개인적으로 사용중인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 (이하 태블릿)에 UBS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를 소니스토어 코엑스점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격은 12,900원으로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놈인데요.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USB 호스트 어댑터 케이블

집에와서는 USB메모리가 연결이 될까 하고 연결을 해보았는데, 인식이 잘 되는 모습을 보여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사실 USB메모리 연결용으로 구입을 했던 것이었거든요. 인식이 확인이 된다음 USB 메모리에 이런 저런 영상과 문서파일들을 넣어본 뒤 실행을 해 보았는데, 무리없이 작동을 하는 것이, PC와 태블릿 사이를 왔다 갔다 할 일이 있을 경우 아주 유용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괜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이 어댑터에 어떤것까지 연결이 될까?

결국 호기심에 못이겨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1. 마우스

우선 마우스입니다. 저의 집에는 이런 저런 놀고 앉아있는 마우스들이 좀 있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HP마우스를 연결을 해보니 작동이 되더군요. 연결을 하니 평소에는 안보이던 커서가 딱! 하고 뜨더라구요. 하지만 오른쪽 버튼은 눌리지 않는 것이 원버튼 마우스도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USB 호스트 어댑터 케이블 테스트 - 1

방안 한 구석에서 약 2년째 곤히 잠자고 있던 애플의 원버튼 마우스를 꺼내어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오~ 이런.. 연결이 아주 잘되군요. 원버튼 마우스이니 완전 태블릿과 딱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문뜩 든 생각…

“이 케이블도 귀찮은데, 무선이 연결이 될까?”

2. 무선마우스

그래서 전 아이맥에 연결이 되어있는 로지텍무선 트랙볼 마우스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USB 호스트 어댑터 케이블 테스트 - 2

짜잔… 이 놈도 연결이 아주 잘되더군요. 얼마전 구입을 한 모바일용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쓰면 완전 노트북 느낌이 날 것 같더군요. ㅋ

집에서 간단하지만 타이핑해야 할 양이  많은때는 이런 조합으로 해서 해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더군요.

여기서 드는 또 한가지 생각…

메모리도 연결이 되고 마우스도 연결이 되고 어제 스마트폰도 연결을 해보았으니 이것들을 USB허브를 이용해 모두 연결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3. USB 허브

USB 호스트 어댑터 케이블 테스트 - 3

와우~ 신천지(新天地)입니다. 태블릿에 이렇게 연결을 하니 모두다 인식이 되었습니다.

위의 태블릿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태블릿 본체가 가장 오른쪽 부분이고, 태블릿에 장착을 한 SD카드가 가장 왼쪽, 그리고 블랙베리가 2개의 드라이브로 인식이 되고 있고, 허브에 꼽은 메모리또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무선으로 꼽은 마우스도 연결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쩜 이렇게까지 연결이 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전 또 다른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과연 USB전원만으로 작동이 되는 외장하드가 과연 인식이 될까? 만약 이거 인식되면 대박인데…

하지만… T.T

역시 꿈은 꿈으로만 존재를 하더군요…

지금까지의 테스트는 다른 태블릿도 되는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만 써본 저로써는 이런 잡다한 기능이 없었던 아이패드에서 이리 넘어오니 새로인 세상 같았는데요. 이 기능들을 잘 이용하면 참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악세사리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