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IA(비아) 커피

스타벅스 VIA(비아)커피 - 6

지난달 19일 스타벅스에서 via텀블러를 하나 구입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뭐랄까? 차마 via커피는 구입을 못하겠더군요. 왜냐? 일반적인 커피믹스보다는 쬐금 비싸서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via커피와 비슷하게 출시가 된 맥심카누를 구입해서 먹었습니다.

하지만 뭐랄까? 그 좀 아쉬운 느낌이랄까? 텀블러에 넣어서 먹으려면 최소 2개 이상은 뜯어서 넣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왜냐? 에스프레소라는 느낌보다는 아메리카노 같은 느낌이거든요.

스타벅스 VIA(비아)커피 - 1

그러다 오늘 스타벅스를 갔다가 드디어 via커피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via커피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 제가 구입을 한 것은 콜럼비아.

개인적으로 좀 진한 커피를 좋아하지만 끝맛이 진하게 남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미디엄의 콜럼비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집에 와 이 커피를 따뜻한 물에 녹여서 마셔보니 확실히 카누보다는 진하더군요. 그래서 절반정도 마신 다음 우유를 조금 넣어서 먹었는데, 맛은 조금 옅어졌지만, 부드러워지더군요. 뭐 당연한 것이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정식으로 라떼를 만드는 방식은 아니라서 좀 밍밍하기는 해요.

스타벅스 VIA(비아)커피 - 7

하지만 카누는 스틱하나에 물을 200ml를 권장하는데, via의 경우는 180ml가 권장량이라 조금더 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뭐 더 진한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물을 조금 많이 넣으면 약간 옅은 느낌의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느낌도 듭니다.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맛 하나는 좋은 via. 추천까지는 몰라도 한번쯤 맛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나머지 사진은 아래!!!!


PS : 친구가 마시고 있으면 얼른 옆으로가 빌붙으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