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개업 (1999)

영화에 크게 관심이 없다면 이 영화 신장개업을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자칭 컬트코미디로 코미디이기는 하지만 조금은 무거운 영화입니다.

영화는 김승우, 진희경, 박상면, 이범수 그리고 한반도 등 지금 보면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당시만 해도 진희경을 제외하고는  스타라고 말을 하기는 조금은 민망한 배우들이 출연을 한 영화였죠.

특히, 한반도… 누구인지 아시겠나요? 바로 배우 김영호씨가 가명을 사용해 활동을 한 시기의 영화로 저도 처음에는 그 사람이 그 사람인가 하고 의문을 많이 가졌었죠.

영화 이야기로 들어가 영화는 중화루라는 중화식당을 운영하는 김승우 가게 앞에 아방궁이라는 다른 중화요리집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일을 영화로 만든 것으로 김승우가 아방궁에서 짜장면을 먹다 손가락이 씹어 짜장면에 인육을 쓴다는 사실을 알고 난 뒤 일어나는 사건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당시로 생각을 하면 참 독특한 소재의 영화로 개인적으로 정준, 박진희 그리고 박상면이 출연을 했던 2000년도 영화인 하면된다와 이상하게 헷갈리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뭐 지금도 종종 헷갈리더군요.

이 영화를 유튜브에서 이런 저런 영상을 보며 돌아다니다, 우연히 발견을 하고 보게 되었는데요. 오래간만에 보아도 참 새롭고 재밌는 영화였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이 영화를 누가 다시 한번 리메이크를 해서 좀 더 세련되게 만들면 좋은 결과가 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영화 신장개업의 작품성은 뭐 작품성이라고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있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재미만을 위해 만든 영화이니깐요. 그래서 아무런 생각없이 편히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오락성을 생각하면 이 영화는 참 좋은 영화입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드시 조금 무겁게 영화가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아방궁에서 일을 하는 배우들의 컨셉이 조금 무겁고 살인과 인육을 주제로 담아서 무거운 것이지, 주조연들인 김승우나 박상면 그리고 이범수 등이 무겁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나 가볍지만은 않은 연기를 보여주어서 영화의 적절한 레벨을 맞춘 것은 아닐까 합니다.

영화 신장개업을 보기 위해서는 제가 생각하기로는 합법적인 관람은 한국 영상자료원이나 가야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찾아보면 영상자료원 내에서도 비디오로만 존재를 하기 때문에 깨끗하기 보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더군다나 지방에 계신분이나 영상자료원을 찾아가기 힘든 분이라면 어쩔 수 없이 불법 업로딩이 된 유튜브에서 보시는 법 밖에 없지 않을까 하네요…

별점 : ★★☆☆☆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영화
작성일 : 2014, 9월 9th, 화요일
꼬리표 : , , , , , , , , , , , , , , , , , , , , , ,

0개의 댓글이 “신장개업 (1999)”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