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웹서버..

ⓒ kiyong2

전 개인적으로 NAS를 이용한 웹서버를 운영을 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슨 사이트를 운영을 하거나 블로그를 서버에 설치를 해서 운영을 하는 그런 건 아니고, 이미지나 영상등을 블로그나 아니면 다른 사이트에 링크를 걸때 사용하는 서버였습니다.

블로그는 별도의 웹호스팅을 받아 운영을 하는 것이기에 용량은 둘째치고, 트래픽의 부담감이 적지 않게 오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에는 다른 분들이 이미지나 영상을 퍼가실때 퍼 간다음 자신들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는 것이 아닌 링크주소나 영상의 주소만 가지고 가는 경우가 있어서 트래픽은 제꺼에서 소모되어 방문객도 얼마 없는 날 트래픽이 초과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고는 했었죠.

그래서 당시 가지고 있던 NAS를 웹서버로 운영하기로 하고 이미지와 영상들만 올리고는 했었습니다. 개인적인 서버니 속도는 약간 느려도 일단 트래픽 부담이 없으니깐요.

하지만 얼마전 집에 공유기를 교체하면서, NAS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을 했었습니다. 그리하여 웹서버의 운영 또한 중단을 했었는데요.

오늘 결국 다시 집안의 네트워크 연결을 싹 바꾸면서 다시 구동을 시켰습니다. 서브도메인도 다시 연결을 했구요.

이제는 용량과 트래픽의 걱정은 덜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이 뜸한 요즘, 이것이 과연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이 될지는 의문이네요.


본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CC BY-NC-ND 3.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kiyong2
분 류 : 1. 일상다반사
작성일 : 2014, 9월 9th, 화요일
꼬리표 : , , ,

0개의 댓글이 “다시 웹서버..”에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금지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