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유튜브에서 한국고전 영화를…

5월10일 오늘부터 한국영상자료원에서 고전한국영화를 좋아하는 팬들과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위해 유튜브한국영화를 무료로 오픈을 하였습니다.

현재 약 70여편의 영화가 먼저 오픈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종종 한국영상자료원 VOD서비스에서 종종 영화를 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영화가 조금더 접하기 쉽게 만들어 주어서 정말이지 매우 만족을 합니다. 🙂

지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감독인 이명세 감독의 데뷔작인 ‘개그맨’이라는 영화를 보고 있는데, 화질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것이 꽤 괜찮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문제는 영화들이 얼머나 어떻게 수급이 되는 것인가 인데, 영상자료원 유료로 영화를 서비스 하고 있는데, 무료로 과연 얼마나 풀릴 수 있을지 조금은 의문이네요.

추가로 한국영상자료원에서는 현재 5월 기획전에서 ‘해외 영화제가 주목한 한국영화들’라는 주제로 영화를 무료로 상영을 하고 있는데, ‘시집가는 날’, ‘마부’,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화엄경’, ‘뽕’, ‘아제아제 바라아제’, ‘서편제’ 그리고 ‘소름’ 등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주옥같은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시면 안되겠죠? 저도 여기서 최소한 서너편은 봐야될 것 같네요. 🙂